게임 엔진/Unity

[Unity] Image의 Image Type

겜도리도리 2022. 3. 1. 21:4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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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의 이미지 Type 종류에는 4개가 있다.

Simple

이미지를 그대로 보여준다.

 

옵션

Use Sprite Mesh - 그냥 사각형으로 그릴지, 그림에 형태에 맞는 영역으로 그릴지를 결정

Preserve Aspect - 원본 비율을 지켜서 그릴지 결정.

 

Sliced

원본 이미지의 Sprite Editor에서 위의 초록색 점과 같이 영역을 정해줄 수 있다.

이 영역 밖의 이미지는 확대시에 해상도를 그대로 유지한채 그린다. 즉, 중간 부분을 이용해 남는 부분을 채운다.

 

옵션

Fill Center - 중간 부분을 채울지 말지 결정

Pixels Per Unit Multiplier - 영역 밖의 이미지를 그릴 때의 픽셀의 크기 결정 (1이면 그대로, 작아지면 크게, 커지면 작게)

 

UI 팝업(패널)에 특히 유용하다. 일일이 패널 크기마다 UI 크기를 새로 그려줄 수도 없는 노릇이다.

특히 Image는 용량이 크기 때문에 최대한 재사용을 하는 것이 좋다.

Sliced를 잘 이용하면, 패널 같은 UI 등등에서 재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최적화에 좋다.

 

Tiled

반복되는 이미지에 유용하다.

 

옵션

Pixels Per Unit Multiplier - 얼마나 반복해서 그려줄 지 결정

 

Filled

스킬 쿨타임 등을 표기할 때 유용하다.

 

옵션

Fill Method - 

Fill Origin - 시작 지점 결정

Fill Amount (Clockwise : 시계, 반시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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