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shared_ptr 문제점, 해결 방안
깊은복사 얕은복사
메모리 단편화 원인, 해결책
메가 인티저(비트 밀림?)
포인터에서 const 위치
쓰레드
데드락 발생 상황
멀티스레드 임계영역, 스레드 무한 대기상태
컨텍스트 스위칭
시스템 콜
branch prediction
instruct pipelining
push_back, emplace_back
맵, 해시맵(map, unoreded_map)
트리 순회
gcd 문제[ (최대공약수, 최소공배수)
사원수
짐벌락
벡터 내적, 외적 사용처
렌더링 파이프라인
NDC
알파테스팅, 알파 블렌딩, 알파소팅
깊이버퍼
arctam(x), arctan2(y, x)
메모리 영역
프로세스 스레드
캐시 메모리의 존재 이유
float에서 오차가 생기는 이유
메모리풀
call by pointer, call by value, call by reference
댕글링 포인터
virtual, v-table
RTTI
Vector remove, erase
람다 함수, 클로저 차이
map, set
TRIE 자료 구조
List, Vector 차이점
AABB 충돌, OBB 충돌
Occlusion Culling
Frustum Culling
Tcp UDP 차이
언리얼
gamemode, gamestate, playstate
데디케이트 서버
액터 생명주기
Tcik 함수 DeltaTime
언리얼 델리게이트
가비지 컬렉션
UML
Draw Call
반응형
'CS' 카테고리의 다른 글
Blocking, Non-Blocking I/O와 Asynchronous, synchronous I/O (0) | 2023.03.18 |
---|---|
Hash Table (1) | 2022.03.04 |
컴파일 4단계 (0) | 2022.01.14 |
[디자인 패턴] MVC 패턴 (0) | 2021.12.28 |
[CS] OSI 7 Layer (0) | 2021.12.16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