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Unreal

[Unreal] ESlateVisibility

겜도리도리 2024. 3. 5. 00: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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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ESlateVisibility

 

Visible

화면에 보이고 마우스와의 인터랙션이 발생한다. 레이어 밖에서의 인터랙션은 통하지 않는다.

Collapsed

화면에 보이지 않게 한다. 레이아웃에 속해 있다면 공간도 차지하지 않는다.

Hidden

화면에 보이지 않게 한다. Collaspsed와는 다르게, 레이아웃 안에서 공간은 차지한다.

HitTestInvisible

화면에 보이지만 마우스와 인터랙션은 발생하지 않는다. 하위 위젯 또한 마우스와 인터랙션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SelfHitTestInvisible

HitTestInvisible와 동일하지만, 하위 위젯에는 적용되지 않는다.

 

기타

Visible은 오버헤드가 크다. 인터랙션이 필요 없는 UI라면 HitTestInvisible이나 SelfHitTestInvisible로 설정해주는 것이 좋다.

Collapsed는 레이아웃 계산이 필요 없기 때문에, Hidden보다 성능이 우수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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