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Unity

[Unity] Debug.DrawRay

겜도리도리 2021. 10. 27. 22:4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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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디버그 관련 함수, Gizmos가 켜져 있다면 Scene창에 Ray를 그린다. (Game 상에서는 보이지 않는다.)

선언

public static function DrawRay(Vector3 start, Vector3 dir, Color color, float duration, bool depthTest): void;

공식 API 문서

월드 좌표에서 start(시작 지점)에서 start + /dir/(시작점 + 방향)까지 선을 그립니다.

/duration/은 명령을 발행하고 나서 라인이 그려지고 사라질 때까지의 시간(초)입니다. duration이 0인 경우 1 프레임만 표시됩니다.

/depthTest/가 true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라인이 카메라에서 가까운 오브젝트에 의해 가려졌을 때 라인을 숨기게 됩니다.

라인은 에디터의 장면 뷰에 그려집니다. 만약 게임 뷰의 기즈모 그리기가 활성화되어 있는 경우, 게임 뷰에 그려지게 됩니다.

링크

공식 API 문서

 

Unity - 스크립팅 API: Debug.DrawRay

/duration/은 명령을 발행하고 나서 라인이 그려지고 사라질 때까지의 시간(초)입니다. duration이 0인 경우 1 프레임만 표시됩니다. /depthTest/가 true로 설정되어 있는 경우, 라인이 카메라에서 가까운

docs.unity3d.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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