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Unreal

[Unreal] 언리얼 오브젝트

겜도리도리 2023. 3. 9. 12:2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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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오브젝트는 언리얼 실행 환경에 의해 관리되는 C++ 객체이다.

언리얼 오브젝트는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객체를 소멸시키지 않아도 할당된 메모리를 자동으로 소멸시켜 준다.

콘텐츠를 구성하는 객체들은 모두 언리얼 오브젝트로 볼 수 있다.

 

C++ 클래스가 언리얼 오브젝트가 되려면 클래스 선언에 매크로와 규칙을 추가해야한다.

1. 클래스 선언 윗줄에 UCLASS() 매크로를 추가해야 한다.

2. 클래스 내부에 GENERATED_BODY 매크로 선언해야 한다.

3. 클래스 이름 접두사에 U나 A등을 사용해야 한다. U는 액터가 아닌 클래스, A는 액터 클래스에 사용한다.

4. 마지막 #include 구문에 generated.h 헤더 파일을 추가 해야 한다.

5. 클래스 선언 앞에 모듈명_API 키워드를 추가해야 한다.

 

언리얼 오브젝트 예시

언리얼 오브젝트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가비지 컬렉션
  • 레퍼런스 업데이트
  • 리플렉션
  • 시리얼라이제이션
  • 디폴트 프로퍼티 변경사항 자동 업데이트
  • 자동 프로퍼티 초기화
  • 자동 에디터 통합
  • 실행시간에 유형 정보 사용가능
  • 네트워크 리플리케이션

 

https://docs.unrealengine.com/4.27/ko/ProgrammingAndScripting/ProgrammingWithCPP/UnrealArchitecture/Objects/

 

오브젝트

기본 게임플레이 요소인 Actor 와 Object 에 대한 설명입니다.

docs.unrealengin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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