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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리얼 오브젝트는 언리얼 실행 환경에 의해 관리되는 C++ 객체이다.
언리얼 오브젝트는 사용자가 명시적으로 객체를 소멸시키지 않아도 할당된 메모리를 자동으로 소멸시켜 준다.
콘텐츠를 구성하는 객체들은 모두 언리얼 오브젝트로 볼 수 있다.
C++ 클래스가 언리얼 오브젝트가 되려면 클래스 선언에 매크로와 규칙을 추가해야한다.
1. 클래스 선언 윗줄에 UCLASS() 매크로를 추가해야 한다.
2. 클래스 내부에 GENERATED_BODY 매크로 선언해야 한다.
3. 클래스 이름 접두사에 U나 A등을 사용해야 한다. U는 액터가 아닌 클래스, A는 액터 클래스에 사용한다.
4. 마지막 #include 구문에 generated.h 헤더 파일을 추가 해야 한다.
5. 클래스 선언 앞에 모듈명_API 키워드를 추가해야 한다.
언리얼 오브젝트는 다음과 같은 기능을 제공한다.
- 가비지 컬렉션
- 레퍼런스 업데이트
- 리플렉션
- 시리얼라이제이션
- 디폴트 프로퍼티 변경사항 자동 업데이트
- 자동 프로퍼티 초기화
- 자동 에디터 통합
- 실행시간에 유형 정보 사용가능
- 네트워크 리플리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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