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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요
언리얼 엔진에서 마우스 움직임에 따라 카메라를 이동시키는 방법을 설명한다.
본문
먼저 마우스 입력 축을 만들어줘야 한다.
편집 - 프로젝트 세팅으로 들어간다.
왼쪽 입력에서 마우스 X, Y에 대한 입력 축을 만들어준다. (여기서 이름은 Turn과 LookUp으로 지정)
플레이어 컨트롤 SpringArm과 Camera 컴포넌트를 추가한다.
Target Arm Length(타깃 암 길이)를 수정하면 액터와 카메라 간의 거리 조절을 할 수 있다.
타겟으로한 액터의 컨트롤러로 들어가서 LookUp(상하)에 Ptich, Turn(좌우)에 Yaw를 각각 매핑한다.
여기까지하면 카메라가 액터를 따라다니게 된다.
마우스 회전에 따라 카메라도 회전하게 하고 싶다면(FPS 방식) Spring Arm 컴포넌트로 가서 폰 제어 회전 사용 옵션을 체크해준다.
카메라 회전을 원하지 않는 쿼터뷰 방식의 게임의 경우에는 폰 제어 회전 사용을 꺼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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