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개요
학교 프로젝트, 게임잼, 연합 동아리 등등에서 유니티 및 언리얼 엔진을 모두 사용했었는데, 용어가 비슷하면서도 소소하게 달라 해당 내용을 정리한다.
에디터 내용을 비교하면 위와 같다.
유니티 | 언리얼 |
씬(SCENE) | 뷰포트(VIEWPORT) |
하이러라키(HIERARCHY) | 월드 아웃라이너(WORLD OUTLINER) |
인스펙터(INSPECTOR) | 디테일(DETAILS) |
프로젝트(PROJECT) | 콘텐츠 브라우저(CONTENT BROWSER) |
툴 바 (TOOLBAR) | 모드 툴 바 (MODES TOOLBAR) |
인게임 내용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
유니티 | 언리얼 |
게임오브젝트(GameObject) | 액터(Actor) |
프리팹(Prefab) | 블루프린트 클래스(Blueprint class) |
레이캐스트(Raycast) | 라인트레이스(Line Trace) |
리지드바디(Rigid Body) | 콜리젼, 피직스(Collision, Physics) |
반응형
'게임 엔진 > Unreal' 카테고리의 다른 글
[Unreal Perforce] 퍼포스로 언리얼 소스 컨트롤 하기 (0) | 2023.03.24 |
---|---|
[Unreal] 언리얼 오브젝트 (0) | 2023.03.09 |
[Unreal] -TargetType=Editor -Progress -NoEngineChanges -NoHotReloadFromIDERunning UnrealBuildTool: dotnet "..\..\Engine\Binaries\DotNET\UnrealBuildTool\UnrealBuildTool.dll" (1) | 2023.02.22 |
[Unreal] 프로젝트 구성 폴더 (0) | 2023.02.16 |
[Unreal] Running UnrealBuildTool: dotnet (0) | 2023.02.1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