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엔진/Unreal

[Unreal] 용어 구분

겜도리도리 2023. 2. 9. 20:3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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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유니티 개발자를 위한 언리얼 엔진 4

유니티 사용자분들의 빠른 적응을 도울 수 있도록 유니티 지식을 UE4 로 옮겨봅니다.

docs.unrealengine.com

개요

학교 프로젝트, 게임잼, 연합 동아리 등등에서 유니티 및 언리얼 엔진을 모두 사용했었는데, 용어가 비슷하면서도 소소하게 달라 해당 내용을 정리한다.

 

에디터 내용을 비교하면 위와 같다.

유니티 언리얼
씬(SCENE) 뷰포트(VIEWPORT)
하이러라키(HIERARCHY) 월드 아웃라이너(WORLD OUTLINER)
인스펙터(INSPECTOR) 디테일(DETAILS)
프로젝트(PROJECT) 콘텐츠 브라우저(CONTENT BROWSER)
툴 바 (TOOLBAR) 모드 툴 바 (MODES TOOLBAR)

인게임 내용을 비교하면 다음과 같다.

유니티 언리얼
게임오브젝트(GameObject) 액터(Actor)
프리팹(Prefab) 블루프린트 클래스(Blueprint class)
레이캐스트(Raycast) 라인트레이스(Line Trace)
리지드바디(Rigid Body)  콜리젼, 피직스(Collision, Physic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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